2009년 5월 12일 화요일

초짜의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이야기 (1)

 

 

초짜의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이야기 (1)

 

 

***

 

블로그에 관한 글을 이리저리 뒤적거린 결과,

메타블로그라는 곳에 등록해야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! (쿠궁)

 

그래서 일단 올블로그믹시에 가입을 했는데

음, 가입만 하면 되는걸까요?(왠지 뭔가가 더 있을 것 같은?)

믹시에 글보내기를 한 번해봤는데 글이 보내진 걸까요;; 왜 난 찾을 수 없지?!

 

아직 모든 의문이 풀리지 않은 어제였습니다.

ㅡ뭐 차차 알아가겠죠 =ㅂ=;;

 

추가>>>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고마우신 분의 제보, 믹시는 글이 보내졌다고 다 보이지는 않는다는군요~

추천을 많이 받아야 믹시 사이트에 나타나나 봅니다.

의문하나가 풀렸네요~*^^*

 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아, 네이버에도 블로그 등록했습니다^^

오늘 확인해보니 답장이 왔더라고요~ 등록이 아주 빨라요^^

이제 네이버에 검색해도 제 글이 보여요, 까야>_<//(검색할 글도 별로 없지만;;)

아주아주 기뻐요~

 

블로거가 되는 길은 쉽지만은 않네요;

포스팅도 해야하고 메타블로그 등록도 해야하고

아주 배워야할 것 천지입니다ㅎㅎ

 

 

 

이제부터 열심히 포스팅해야겠어요^^

 

 

 

 

댓글 17개:

  1. trackback from: 아까시의 생각
    초짜의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이야기 (1) 초짜의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이야기 (1) *** 블로그에 관한 글을 이리저리 뒤적거린 결과, 메타블로그라는 곳에 등록해야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! (쿠궁) 그래서 일단 올블로그랑 믹시에 가입을..

    답글삭제
  2. 반가워요 ^-^

    저도 초짜 블로거!

    답글삭제
  3. 어쩌다보니 그냥 오게 되었습니다.

    블로그 시작 축하드립니다. ^^

    답글삭제
  4. @A2 - 2009/05/13 00:38
    와아 A2님 반갑습니다~^^

    축하 감사드려요>_<//ㅎㅎ

    답글삭제
  5. @Sweetist - 2009/05/12 19:05
    저도 반가워요, Sweetist님^^

    앞으로 종종 놀러갈게요~ㅎㅎ

    답글삭제
  6. 그랴 이거거든..내가 찾던게..ㅋㅋ

    감사합니다^^

    답글삭제
  7. 블로그 축하드려요.

    믹시에서 노출되는 것은 어느정도 인지가 된 상태라야 합니다. 유명한 블로그에서 보내진 것도 다 노출되지는 않아요. ^^

    답글삭제
  8. @아까시 - 2009/05/16 14:17
    헉;; 제가 답글단다는게 수정을 눌러버렸네요 ㅠ_ㅠ;;

    원래 이글 제가 쓴게 아닌데ㅠ_ㅠ;;(당황;;)

    원래 쓰신 분 이름이 사라지고 제 이름으로 바껴버렸어요 ㅠ_ㅠ

    알려주셔서 고맙다고 쓸려고 했는데 ..ㅠㅠ 정말정말 죄송해요 ㅠ_ㅠ ;;;;;;;;;;

    답글삭제
  9. @어찌할가 - 2009/05/16 11:45
    도움되셨다니 기쁘네요^^

    답글삭제
  10. 근데 가입만 하면 되는 건가요?

    믹시는 일본 사이트던데..?

    답글삭제
  11. @어찌할가 - 2009/05/16 14:54
    허걱;; 제가 링크를 잘못 걸어놨었네요ㅠㅂㅠ;;;

    본의아니게 헷깔리게해서 죄송합니다;;

    덕분에 방금 믹시 링크가 제대로 걸리게 수정했어요^^;;



    어찌할가님이 텍스트큐브닷컴 쓰시니까

    블로그의 '환경설정>글보내기'에서 미투데이 설정하시면 되요~ 자세한 설명이 궁금하시면 http://blog.textcube.com/52

    여기에 메뉴얼이 있습니다~^^

    답글삭제
  12. 아 이거였군....댕기다 보면 뭥미? 했어요...ㅋㅋ

    나이들수록 점점 이렇게 뒤떨어지니....ㅠㅠ

    다시한번 감사 드려요 꾸벅

    답글삭제
  13. 블로그코리아와 온타운에도 등록하세요~ ^^

    메타사이트들이 여기 저기 많은거 같아요~ ^^

    답글삭제
  14. trackback from: 내 글을 좀 더 많은 사람이 읽으면 좋겠죠~?
    블로그 방문자가 적다면 메타사이트에 가입하여 홍보하자! 처음 블로그 시작하고는 '내 글을 몇 명이나 읽었을까~?' 설레여 가면서 제 블로그에 다시 오던 생각이 납니다. 1년이 넘은 지금도 그 설레임은 매번 로그인때마다 계속됩니다. ■ 블로그 처음 방문자는 한 명! 작년에 처음 제가 블로그 시작했을 때 입니다. 암울하죠...ㅠㅠ 저는 처음에 블로그 시작만 하면 사람들이 제 글을 엄청 많이 봐주고, 포털사이트들에서 자주 보던 댓글 전쟁(?)도 일어나고..

    답글삭제
  15. @라라윈 - 2009/05/17 03:36
    와아 라라윈님~^^

   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~>_<//

    거기도 등록해볼게요~

    답글삭제
  16. @어찌할가 - 2009/05/16 18:40
    아니요ㅠ_ㅠ;;

    제가 링크를 잘못건 탓인걸요;;

    혼란스럽게 해드렸네요ㅡ_ㅜ;;

    답글삭제
  17. @어찌할가 - 2009/05/16 18:40
    아 다행이에요~^^//

    저도 메타블로그가 두려워요ㅎㅎ;;

    종류도 많고 rss니 트랙백이니 하는 것들도 낯설어요~^^;;

    답글삭제